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λ“€μ–΄μš”

λͺ¨μ°¨λ₯΄νŠΈ(Wolfgang Amadeus Mozart)에 λŒ€ν•˜μ—¬

by ν•‘ν¬μŠ€μ™„ 2023. 5. 19.
728x90
λ°˜μ‘ν˜•

1.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μ‚Άκ³Ό 업적

λͺ¨μ°¨λ₯΄νŠΈλŠ” 18μ„ΈκΈ° 유럽 μŒμ•…κ³„μ˜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ž‘κ³‘κ°€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
κ·ΈλŠ” 35λ…„μ˜ 제 짧은 인생 λ™μ•ˆ 600μ—¬ 곑을 μž‘κ³‘ν•œ λŒ€λ‹¨ν•œ μŒμ•…κ°€λ‘œ, μ•„λ§ˆλ°μš°μŠ€(Wolfgang Amadeus)λΌλŠ” μ΄λ¦„μœΌλ‘œ 유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 그의 μž‘ν’ˆμ€ κ΄‘λ²”μœ„ν•œ μž₯λ₯΄λ₯Ό λ›°μ–΄λ„˜μœΌλ©°, 사싀상 초기 ν΄λž˜μ‹ μ‹œλŒ€μ˜ μŒμ•… μž‘κ³‘ 기법과 μŠ€νƒ€μΌμ„ ν•˜λ‚˜λ‘œ ν•©μ³€μŠ΅λ‹ˆλ‹€. 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ž‘ν’ˆμœΌλ‘œλŠ” "Requiem Mass in D minor", "Eine kleine Nachtmusik", "Don Giovanni", "The Marriage of Figaro", 그리고 "The Magic Flute" 등이 있으며, 이듀 곑듀은 μ˜€λŠ˜λ‚ κΉŒμ§€λ„ 큰 인기λ₯Ό 끌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˜ν•œ 그의 μž‘κ³‘ κΈ°μˆ μ€ 예술적으둜 νšκΈ°μ μ΄μ—ˆμœΌλ©°, κ΄‘λ²”μœ„ν•œ μž₯λ₯΄μ™€ μŒμ•…μ  μŠ€νƒ€μΌμ„ μΆ•μ ν•˜μ—¬,

그의 업적은 ν˜„λŒ€ μŒμ•…κ³„μ—λ„ 큰 영ν–₯λ ₯을 끼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μŒμ•…μ  μŠ€νƒ€μΌ

λͺ¨μ°¨λ₯΄νŠΈλŠ” μŒμ•…μ  μŠ€νƒ€μΌμ— μžˆμ–΄μ„œ λ°˜μ£Όμ™€ ν˜•μ‹μ˜ κΈ°λŠ₯, 그리고 감정적인 λŒ€ν™”λ₯Ό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—¬κΈ°λŠ” κ²ƒμœΌλ‘œ 유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

그의 μž‘ν’ˆλ“€μ€ 주둜 μ„ λͺ…ν•˜κ²Œ κ΅¬λΆ„λ˜λŠ” ν•œκ°€μ§€ 주제둜 μ‹œμž‘ν•΄, 이듀 주제λ₯Ό μ—¬λŸ¬ 번 λ°˜λ³΅ν•˜λ©΄μ„œ 점차 μ—¬λŸ¬ κ°€μ§€ λ³€ν™”λ₯Ό λ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방식은 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곑이 λ°˜λ³΅μ μ΄μ§€ μ•Šλ‹€λŠ” 것은 λ¬Όλ‘ , 이 μž‘κ³‘κΈ°μˆ μ΄ μ΄ν›„μ˜ ν˜„λŒ€μŒμ•…μ—μ„œλ„ 큰 영ν–₯λ ₯을 λΌμ³€λ‹€λŠ” 것을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 그리고 λͺ¨μ°¨λ₯΄νŠΈλŠ” μ„ λͺ…ν•˜κ³  κΉ¨λ—ν•œ μŒμ•…μ„ 증λͺ…ν•œ ν΄λž˜μ‹ μŒμ•…μ˜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ž‘κ³‘κ°€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그의 μž‘ν’ˆμ€ ν™”μŒ, λ©”νŠΈλ‘œλ†ˆ, ꡬ성 λ“± ν΄λž˜μ‹ μŒμ•… κΈ°λ²•μ˜ 전톡을 λ¬Όλ €λ°›μ•˜μ§€λ§Œ, κ·Έ 외에도 κ·Έ μž‘ν’ˆμ—λŠ” ν›Œλ₯­ν•œ 리듬, λ‹€μ–‘ν•œ ν™”μ΄νŒ… 등이 λ“€μ–΄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λͺ¨μ°¨λ₯΄νŠΈλŠ” μžμ‹ λ§Œμ˜ λ…νŠΉν•œ μŒμ•… 세계λ₯Ό μ œμ‹œν•˜λ©°, 그의 μž‘ν’ˆμ€ μ˜€λŠ˜λ‚ κΉŒμ§€λ„ λ‹€μ–‘ν•œ μŒμ•…κ³„ μ’…λ₯˜μ™€ λ…Έλž˜ μ—°μ£Όλ‹¨μ²΄μ—μ„œ μ—°μ£Ό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역사적 의미

λͺ¨μ°¨λ₯΄νŠΈλŠ” ν˜„λŒ€ μŒμ•…κ³„μ—μ„œλ„ κ΄‘λ²”μœ„ν•œ 인기λ₯Ό μ–»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Š” 세계적인 μŒμ•… μž‘κ³‘κ°€λ“€ 쀑 상징적인 인물 쀑 ν•˜λ‚˜λ‘œ, λ§Žμ€ μž‘κ³‘κ°€λ“€μ„ λ•Œλ €μž‘μ„ μ •λ„μ˜ μž‘κ³‘ μ‹€λ ₯κ³Ό 였래 μ§€μ†λ˜λŠ” 업적을 κ°€μ§€κ³  있으며, λ‹€μ–‘ν•œ 언어와 λ¬Έν™”λ₯Ό ν¬ν•¨ν•˜μ—¬, κ΄‘λ²”μœ„ν•œ μ²­μ€‘μΈ΅μ—μ„œ 그의 μž‘ν’ˆμ€ μœ λŒ€ 감성을 μšΈλ¦¬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λͺ¨μ°¨λ₯΄νŠΈλŠ” 그의 μž‘ν’ˆμ„ 톡해 μ—°μ• , μ„±κ²½ 법전, μ‹ ν™”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주제λ₯Ό λ‹€λ£¨μ—ˆμœΌλ©°, 그의 μŒμ•…μ  μŠ€νƒ€μΌμ€ ν•΄λ‹Ή μ‹œλŒ€μ˜ 사상, 성격, μš”κ΅¬, λͺ©ν‘œμ— λΆ€μ‘ν•˜λ©΄μ„œ 그의 κ°œμ„±κ³Ό 노련함을 μœ μ§€ν•˜λŠ” 반면, 독창성과 첨단성은 ν˜„μž¬μ‹œμ μ—μ„œλ„ κ°•ν•˜κ²Œ μœ μ§€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4.λͺ¨μ°¨λ₯΄νŠΈκ°€ μž‘κ³‘ν•œ 곑

"Requiem Mass in D minor"

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λŒ€ν‘œμž‘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사싀상 그의 죽은 μ§€ μ–Όλ§ˆ μ•ˆ 된 μ‹œμ μ—μ„œ μž‘κ³‘λ˜μ—ˆμœΌλ©°, 그의 λ§ˆμ§€λ§‰ μž‘ν’ˆμΈ κ²ƒμœΌλ‘œ μ•Œλ €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"Eine kleine Nachtmusik" 

이 곑은 μ€‘ν˜•μ•…λ‹¨ 및 ν˜„μ•… 사쀑주λ₯Ό μœ„ν•œ 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λŒ€ν‘œμž‘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ν‰μ˜¨ν•˜λ©΄μ„œλ„ 역동적이며, λ‹€μ–‘ν•œ λ°•μžμ™€ 리듬 λ³€ν™”, 악기상 등이 νŠΉμ§•μž…λ‹ˆλ‹€.

"The Marriage of Figaro" 

였페라둜 유λͺ…ν•œ 이 μž‘ν’ˆμ€ 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λŒ€ν‘œμž‘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
"Le Nozze di Figaro"

라고도 뢈리며, λŒ€ν‘œμ μΈ κ΄€ν˜„μ•…κ³‘κ³Ό 보컬 기술, μŒμ•…μ  νŒŒν‹° 차이 등을 μ ‘λͺ©μ‹œν‚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"Don Giovanni" 

또 λ‹€λ₯Έ 유λͺ…ν•œ 였페라 μž‘ν’ˆμœΌλ‘œ, 이 μž‘ν’ˆμ€ 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생전에 λ² λ₯΄ν†¨νŠΈ λΈŒλ ˆνžˆνŠΈκ°€ μž‘λ…„ν•œ κ΄‘λ²”μœ„ν•œ μ˜€νŽ˜λΌμž…λ‹ˆλ‹€. "Symphony No. 40 in G minor" 

이곑은 1μ•…μž₯λΆ€ν„° 4μ•…μž₯κΉŒμ§€ 맀우 호흑이 μ’‹κ³  μ•…κΈ°μ†Œλ¦¬κ°€ κΉŠμ–΄, μ˜€λŠ˜λ‚ κΉŒμ§€λ„ κ΄‘λ²”μœ„ν•œ κ³³μ—μ„œ μ—°μ£Ό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κ·Έ 외에도

"The Magic Flute", "Piano Sonata No. 11", "Don Giovanni"와 "Le Nozze Di Figaro"

같은 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λ‹€λ₯Έ 였페라, 큰 ν˜„μ•… 사쀑주, 그리고 ν˜‘μ£Όκ³‘λ“€λ„ 맀우 유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 λͺ¨μ°¨λ₯΄νŠΈμ˜ μž‘ν’ˆμ€ λ‹€μŒ μ‹œλŒ€μ˜ μŒμ•… μž‘κ³‘ ν˜μ‹ μ—μ„œλ„ 큰 영ν–₯을 끼쳀으며, 그의 μŒμ•…μ  κΈ°μˆ μ€ μ˜€λŠ˜λ‚ κΉŒμ§€ λ§Žμ€ μŒμ•…κ°€λ“€μ—κ²Œ λ§Žμ€ 영ν–₯을 끼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ͺ¨μ°¨λ₯΄νŠΈ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,

18μ„ΈκΈ° 유럽의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ž‘κ³‘κ°€ λͺ¨μ°¨λ₯΄νŠΈλŠ”, λ°˜μ£Όμ™€ ν˜•μ‹μ˜ κΈ°λŠ₯κ³Ό 감정적 λŒ€ν™”, 그리고 λ‹€μ–‘ν•œ 언어와 문화적 μš”μ†Œλ₯Ό λ‚΄ν¬ν•œ λ•Œλ‘œλŠ” κ°μ •μ μœΌλ‘œ κ²½μΎŒν•˜κ³  λ•Œλ‘œλŠ” μž”μž”ν•˜κ³  μ–΄λ €μš΄ 반주λ₯Ό λ™μ‹œμ— κ²°ν•©ν•˜μ—¬, μžμ‹ λ§Œμ˜ μŒμ•…μ„±μ„ κ°€μ§„ λŒ€λ‹¨ν•œ μŒμ•…κ°€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그의 업적은 ν˜„λŒ€ ν΄λž˜μ‹ μŒμ•…κ³„μ— 큰 영ν–₯λ ₯을 끼쳀으며, 그의 μž‘κ³‘ 기술과 μŠ€νƒ€μΌμ€ μ˜€λŠ˜λ‚ κΉŒμ§€λ„ 연ꡬ 및 λΆ„μ„μ˜ λŒ€μƒμ΄ 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