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λ“€μ–΄μš”

λ°”λ₯΄ν†‘(Béla Bartók)에 λŒ€ν•˜μ—¬

by ν•‘ν¬μŠ€μ™„ 2023. 5. 19.
728x90
λ°˜μ‘ν˜•

λ°”λ₯΄ν†‘(Béla Bartók)은 헝가리λ₯Ό λŒ€ν‘œν•˜λŠ” μž‘κ³‘κ°€ 쀑 ν•œ λͺ…μž…λ‹ˆλ‹€.

κ·ΈλŠ” λ―Όμš”μ™€ 영혼, λŒ€κ·œλͺ¨ μž‘ν’ˆλ“€λ‘œ λŒ€μ€‘λ“€μ—κ²Œ μ‚¬λž‘λ°›μ•˜μœΌλ©°, ꡭ제적인 μŒμ•…κ³„μ— 큰 영ν–₯을 끼친 μž‘κ³‘κ°€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
1.λ°”λ₯΄ν†‘의 λ…Έλž˜μ™€ ꡭ제적 ν™œλ™

λ°”λ₯΄ν†‘은 1881λ…„ ν—κ°€λ¦¬μ—μ„œ νƒœμ–΄λ‚¬μŠ΅λ‹ˆλ‹€.

κ·ΈλŠ” μž‘κ³‘κ°€λ‘œ ꡭ제적으둜 ν™œλ™ν•˜λ©΄μ„œ, μ—¬λŸ¬ λͺ…μ˜ μž‘κ³‘κ°€λ“€κ³Ό ν•¨κ»˜ λ‹€μ–‘ν•œ μ‘°ν•©μ˜ μž‘ν’ˆλ“€μ„ λ°œν‘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κ·ΈλŠ” 그의 ν˜μ‹ μ μΈ ν•˜λͺ¨λ‹ˆ, 리듬 그리고 ꡬ쑰둜 유λͺ…ν•˜λ©°, ‘간주곑’의 μž‘κ³‘λ‘œ λŒ€μ€‘μ—κ²Œ 널리 μ•Œλ €μ‘ŒμŠ΅λ‹ˆλ‹€.

 2.λ°”λ₯΄ν†‘의 μž‘ν’ˆ

λ°”λ₯΄ν†‘이든 μ˜ˆμˆ μ—μ„œ ν•œ 졜고의 μž‘ν’ˆμ€ ‘튼튼인 λͺ¨μž’와 ‘ν‘Έλ₯Έ λ°”λΌνŠΈ’λ₯Ό λΉ„λ‘―ν•˜μ—¬,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₯λ₯΄μ˜ μž‘ν’ˆλ“€μž…λ‹ˆλ‹€.

특히, λͺ…μž‘μΈ ‘튼튼인 λͺ¨μž’λŠ” 유λͺ…ν•œ 주제곑으둜 널리 μ•Œλ €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”λΆˆμ–΄ ‘ν‘Έλ₯Έ λ°”λΌνŠΈ’λŠ” 그의 μž‘ν’ˆ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뢀뢄쀑 ν•˜λ‚˜λ‘œ, 그의 λ―Όμš”μ μΈ μš”μ†Œλ₯Ό μžμ‹ λ§Œμ˜ κ²ƒμœΌλ‘œ μž¬ν•΄μ„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3.λ°”λ₯΄ν†‘의 ꡭ제적인 영ν–₯

λ°”λ₯΄ν†‘의 ν˜μ‹ μ μΈ μŒμ•…μ€ λ‹€λ₯Έ μž‘κ³‘κ°€λ“€μ—κ²Œ 큰 영ν–₯을 λΌμ³€μŠ΅λ‹ˆλ‹€.

그의 μŒμ•…μ€ μƒˆλ‘œμš΄ 기법과 ν˜•μ‹μ— λŒ€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μžλ£Œκ°€ λ˜μ–΄, μƒˆλ‘œμš΄ μŒμ•… μž‘ν’ˆ μƒμ„±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μ°Έκ³ λ©λ‹ˆλ‹€.

그리고, 그의 μž‘ν’ˆμ€ ν˜„λŒ€ μŒμ•…κ³„μ—μ„œ ꡭ제적인 λ©΄μ—μ„œ 큰 역할을 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,

λ°”λ₯΄ν†‘은 μ€‘μš”ν•œ μž‘κ³‘κ°€ 쀑 ν•œ λͺ…μž…λ‹ˆλ‹€. 그의 μž‘ν’ˆλ“€μ€ ν˜„λŒ€ μŒμ•…κ³„μ— 큰 영ν–₯을 끼쳀으며,

λ‹€λ₯Έ μž‘κ³‘κ°€λ“€μ—κ²Œλ„ 큰 μ˜κ°μ„ 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그의 예술이 μ§€λ‹Œ κ°€μΉ˜λ“€κ³Ό, ꡭ제적 μ„±κ²©μ‹œ,

κ·ΈλŠ” 처음으며 ꡭ제 졜초의 μž‘κ³‘λŒ€νšŒμ—μ„œλŠ” μž…μƒμ„ ν•˜λ©°, μž‘κ³‘κ°€λ“€μ— λŒ€ν•œ μ²­λ…„ μž‘κ³‘κ°€λ“€μ˜ λ©˜ν† λ‘œμ„œλ„ ꡭ제적 ν™œλ™μ„ ν™œλ°œν•˜κ²Œ μ§€μ†ν•΄μ™”μŠ΅λ‹ˆλ‹€. 그의 μž‘ν’ˆμ΄ μ„Έκ³„μ μœΌλ‘œ 그의 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예술의 폭넓은 μ˜λ―Έκ°€ μ œλŒ€λ‘œ μ „λ‹¬λœλ‹€λŠ” 것은 μŒμ•…μ‚¬ λ°œμ „μ— κΈ°μ—¬ν• 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, ꡭ제적인 문화ꡐλ₯˜μ˜ 진행에 κΈ°μ—¬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