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λ“€μ–΄μš”

μŠ€ν‹°λΈŒ 라이히(Steve Reich)에 λŒ€ν•˜μ—¬

by ν•‘ν¬μŠ€μ™„ 2023. 5. 20.
728x90
λ°˜μ‘ν˜•

μŠ€ν‹°λΈŒ 라이히(Steve Reich)λŠ” 20μ„ΈκΈ° 미ꡭ을 λŒ€ν‘œν•˜λŠ” μž‘κ³‘κ°€ 쀑 ν•œ λͺ…μž…λ‹ˆλ‹€.

κ·ΈλŠ” ν˜„λŒ€μŒμ•…μ—μ„œ λ―Όμ£Όμ£Όμ˜μ™€ ν‰μ˜¨ν•œ λ¦¬λ“¬μœΌλ‘œ 유λͺ…ν•˜λ©°, λ‹¨μˆœν•¨κ³Ό ν•˜λͺ¨λ‹ˆμ˜ 쑰합을 톡해

λŒ€μ€‘λ“€μ—κ²Œ μ‚¬λž‘λ°›λŠ” μž‘κ³‘κ°€μž…λ‹ˆλ‹€.

1.라이히의 μŒμ•… ν‘œν˜„ 방식

λΌμ΄νžˆλŠ” λ‹€μ†Œ λ‹¨μˆœν•œ ν˜•μ‹κ³Ό 민동적인 λ¦¬λ“¬μœΌλ‘œ 유λͺ…ν•©λ‹ˆλ‹€.

그의 μž‘ν’ˆμΈ ‘μŒμ•…μ„ μœ„ν•œ μŒμ•…’은 였래된 λ―Όμš”λ₯Ό 기반으둜 ν•œ 것인데,

이것은 라이히의 μŒμ•…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š”μ†Œ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
그의 μŒμ•…μ€ λ‹¨μˆœν•˜κ²Œ λ³΄μ΄μ§€λ§Œ, κ·Έ μ•ˆμ—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μš”κ΅¬μ‚¬ν•­κ³Ό 창의적인 λ³€ν™”λ₯Ό μ‹œλ„ν•˜κ³  μ‹€ν—˜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΄ λ“œλŸ¬λ‚©λ‹ˆλ‹€.

μ΄λŸ¬ν•œ 방식은 λ‹¨μˆœ ν•¨μˆ˜μ™€ λ‹€μ–‘ν•œ μŒμ„±λ“€μ˜ 연결을 이루며,

κ·œμΉ™μ μΈ ν˜•μ‹λ³΄λ‹€λŠ” ν‹€κ³Ό μ‘°μ •λœ ν˜•μ‹μ„ μΆ”κ΅¬ν•˜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라이히의 μž‘ν’ˆ

λΌμ΄νžˆ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₯λ₯΄μ—μ„œ ν™œλ™ν–ˆμœΌλ©°,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‘ν’ˆλ“€μ„ μ„ λ³΄μ˜€μŠ΅λ‹ˆλ‹€.

그의 μž‘ν’ˆμ—λŠ” λŒ€ν‘œμ μœΌλ‘œ ‘μŒμ•…μ„ μœ„ν•œ μŒμ•…’κ³Ό ‘미ꡭ을 μœ„ν•œ 3λΆ€μž‘’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특히, 그의 ‘μŒμ•…μ„ μœ„ν•œ μŒμ•…’은 ν•œνŽΈμœΌλ‘œ 물질적인 μ΄ˆμ 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˜, λ‹€μ–‘ν•œ ν™”μŒκ³Ό λ¦¬λ“¬μœΌλ‘œ 이루어져 μžˆμ–΄,

그것이 μŒμ•…μ μΈ μ ‘κ·Όμ„±κ³Ό μœ μ—°μ„±μ„ λ†’μž…λ‹ˆλ‹€.

 3.라이히의 ꡭ제적인 영ν–₯

λΌμ΄νžˆλŠ” 그의 μž‘ν’ˆμ˜ νŠΉμ§•μœΌλ‘œ, κ΅¬μ„±ν•˜λŠ” μˆ˜μž‘μ—…μ„ ν†΅ν•œ 직접적인 연결을 μ΄λ£¨λŠ” 방식이 μ—°μ£Όμžμ™€ 악단에 영ν–₯을 λ―Έμ³€μŠ΅λ‹ˆλ‹€. 그의 μž‘ν’ˆλ“€μ€ λ‹€μ–‘ν•œ μž₯λ₯΄μ™€ μŠ€νƒ€μΌμ—μ„œ 인용되며, λ‹€μ–‘ν•œ 해석과 λ°©μ‹μ˜ λ³€ν™”λ₯Ό μΆ”κ΅¬ν•˜μ—¬ λ”μš± μœ μ΅ν•˜κ²Œ ν‰κ°€λ©λ‹ˆλ‹€. 그의 μž‘ν’ˆλ“€μ€ νžˆμŠ€ν† λ¦¬μ»¬ν•˜κ²Œλ„ μ€‘μš”ν•˜λ©°, κ·Έκ°€ λŒ€μ€‘μŒμ•…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μœ μ‚°μ„ 남긴 κ²ƒμœΌλ‘œ μ•Œλ €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,

μŠ€ν‹°λΈŒ λΌμ΄νžˆλŠ” λŒ€μ€‘μŒμ•…μ— λŒ€ν•œ μš”κ΅¬μ‚¬ν•­μ„ 높이며, ν—€λΉ„ μŒμ•…λ³΄λ‹€λŠ” λ”μš± 평화둭고 진취적인 면에 μ£Όλͺ©ν•˜λŠ” μž‘κ³‘κ°€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그의 μž‘ν’ˆμ€ 간단함과 μ›μ‹œμ μΈ ν˜•μ‹μ„ 톡해 λŒ€μ€‘λ“€μ—κ²Œ 유λͺ…ν•˜λ©°,

그의 μ£Όμ œλŠ” κ·€μ—¬μš΄ μžμ—°κ³Ό 이상적인 μ„Έκ³„μ—μ„œ ν™•μž₯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그의 μž‘ν’ˆλ“€μ€ λ‹¨μˆœν•˜κ²Œ λ³΄μ΄μ§€λ§Œ, κ·Έλ“€ μ•ˆμ—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변화와 μŒμ•…μ μΈ 성격을 높이기 μœ„ν•΄ ν•œκ³„λ₯Ό λ„˜μ–΄ μ‹œλ„ν•œ λ…Έλ ₯이 μžˆλ‹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―€λ‘œ λΌμ΄νžˆλŠ” κ·Έκ°€ 영ν–₯을 끼친 μŒμ•…κ³„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μž‘κ³‘μ‚¬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
λ°˜μ‘ν˜•